티스토리 뷰

멀티솔루션.png

멀티솔루션 류수덕 대표


플라스틱 산업의 새로운 돌풍, 멀티솔루션
플라스틱 관련 경쟁력 높은 아이템으로 국내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멀티솔루션이 세계적 경쟁력의 아이템들을 꾸준히 공급하면서 다시 한 번 도약을 예고했다. 폭넓은 라인업에 높은 내구성을 자랑하는 첸송 절전형사출기를 비롯해 최근에는 긴 수명과 내마모, 내식성이 뛰어난 텐스타의 스크류, 실린더를 국내 시장에 소개해 주목을 이끌어낸 것이다. “국내 시장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할 수 있다는 생각에 해외 유명 브랜드들을 중심으로 아이템을 선정했다”는 류수덕 대표는 “스크류, 실린더와 사출기 모두 세계적으로 안정적인 성능을 인정받은 제품들이기에 자신 있게 고객들을 만나고 있다”며 멀티솔루션의 경쟁력을 전했다.


세계 최고 수준의 스크류, 실린더
주로 외산 사출기를 국내 시장에 공급해 온 멀티솔루션은 최근 대만 ‘텐스타’의 스크류, 실린더를 집중 소개하면서 변신을 시도했다. 플라스틱 생산가공 현장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하는 스크류를 통해 전반적인 효율성을 제고하겠다는 각오다. 류 대표는 “스크류와 실린더에 있어서는 세계적인 규모를 자랑하는 텐스타 제품을 드디어 국내 시장에 소개하게 되었다”며 “이미 일본을 비롯한 세계적인 기계메이커들을 다수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는 텐스타이기에 국내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국내 고객들에게는 아직 생소한 이름이지만 텐스타는 마모가 적고 내구성이 강한 스크류, 실린더 기술로 약 40개국에 이르는 넓은 시장을 갖춘 것으로 알려졌다. 제품에 대한 연구개발은 물론이고 철저한 제품 관리까지 글로벌 기업다운 규모를 자랑하는 텐스타는 1974년에 시작된 긴 역사만큼이나 높은 기술력과 노하우로 스크류, 실린더 업계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확연한 수명차이를 직접 확인하라
사출기를 전문으로 공급하던 멀티솔루션이 텐스타의 스크류, 실린더를 국내에 소개하게 된 이유에 대해 류수덕 대표는 “실린더, 스크류 제품의 우수한 품질을 직접 확인했기 때문”이라고 전한다. “우연한 기회에 대만 기업의 사출기를 국내 고객에게 판매하게 되었는데 동일 금형, 제품, 원료를 사용해도 타 기계에 비해 훨씬 마모가 적다는 것을 확인했다”는 그는 “바로 담당자를 찾아가 그 기술력의 원천에 대해 문의를 했더니 돌아온 대답이 텐스타였다”고 당시를 상황을 설명했다. 수명에서의 확연한 차이를 눈으로 직접 확인했기에 그는 망설이지 않고 대만 현지을 공장방문해 확인된 텐스타 제품을 멀티솔루션의 주요 아이템으로 확정지었다.
류 대표는 “어떻게 이런 제품이 국내 시장에는 알려지지 않았었는지가 의아할 정도로 놀라웠다”며 “누가 봐도 품질, 가격에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기에 멀티솔루션의 가치를 더욱 높여 줄 것이라 기대한다”고 자신감을 표현했다.


소재와 열처리의 차이가 경쟁력의 차이 - 최고급 제품에만 적용되던 니켈베이스와 텅스텐 합금이 텐스타의 모든 제품에!
이처럼 텐스타의 스크류, 실린더가 현장에서 마모를 줄이면서 긴 수명을 자랑할 수 있는 근본적인 차이는 소재에서부터 출발한다. 내압을 견딜 수 있는 강한 니켈 베이스를 바탕으로 용도에 맞게 텅스텐을 합금을 첨가해 정밀한 가공을 거쳐 탄생하는 텐스타의 스크류, 실린더는 열에 의한 화학적 반응에 따라 적합한 소재를 사용해 내구성 오랫동안 그 형태를 유지할 수 있다.
“일반적인 소재의 내경홀은 내압이 높으면 실린더가 팽창해 문제가 발생될 수 있는데다 작업온도가 280℃이상의 환경에서는 화학적 반응이 일어나 현저하게 수명이 단축된다”는 류 대표는 “텐스타 제품의 경우 기본모재는 니켈 합금강을 사용하며, 실린더 내경에 alloy합금층을 형성하는 바이메탈 합금층에는 기본적으로 텅스텐 합금을 첨가한다”며 “기술이 뛰어난 데다 가공과 열처리 기술도 세계적 수준”이라고 제품의 우수성을 설명했다.
실제로 기본 10%의 텅스텐 합금에서 출발하는 텐스타 제품은 이 비율을 최대 60%까지 높일 수 있어 기계의 마모에 대한 고민을 대폭 줄였다. 그는 “금속의 절삭가공에 사용되는 엔드밀이 보통 3.5%의 합금이 적용된다는 점을 봐서도 텐스타의 제품들이 얼마나 높은 내마모성을 갖추고 있는지를 생각해볼 수 있다”며 제품이 갖는 내마모성을 강조했다.

멀티제품.png


현장에서 인정받은 내마모성
최근 멀티솔루션은 뛰어난 품질의 텐스타 스크류, 실린더를 글로벌 부품 기업 B사에 공급하면서 업계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독일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이 기업은 자동차 밸브류와 스위치류 등의 국내 생산을 진행하면서 멀티솔루션을 통해 스크류, 실린더를 기계에 적용시켰다. “일반적인 현장에서보다 더욱 빠른 무인가동 시스템으로 진행되는 작업에 적합한 제품을 고민하다가 내구성으로 알려진 우리 제품을 눈여겨 본 것 같다”는 류수덕 대표는 “기존 독일수입제품의 두 배에 달하는 보증기간을 요구하면서 문제 발생 시 100% 환불이라는 조건까지 달았지만 제품에 대한 확실한 자신감이 있기에 본사의 동의를 얻어 조건을 수용했다”며 진행과정을 전했다.
양 측 모두 도전에 가까운 계약이었지만 결과는 대만족.
“보증기간이 훨씬 넘은 지금까지도 적용된 제품은 아무 문제없이 사용되고 있을 뿐 아니라 최근 더욱 큰 프로젝트를 위한 논의까지 이어지고 있다”며 그는 국내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출발 소식을 알렸다.


“사출기, 이젠 스크류 교체 없이 쓰세요”
사업 초반, 큰 프로젝트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거두며 기분 좋은 출발을 알린 멀티솔루션은 “이를 바탕으로 국내 시장에 본격적으로 텐스타의 기술력을 알려나가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대만산이라는 편견으로 인해 아직 국내 시장 진출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월등한 품질을 갖추고 있는 만큼 류수덕 대표는 자신 있게 제품을 알려나가고 있다. “사출 현장의 경우 사출기의 수명을 다하는 동안 스크류를 교체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우수성을 갖추고 있다”고 제품을 소개한 그는 “스크류에 대한 고민을 줄여 생산현장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장점을 최대한 어필해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라며 당찬 포부를 전하기도 했다.
뛰어난 기술력이 담긴 제품으로 국내 고객의 선택을 한 층 다양하게 넓혀줄 멀티솔루션. 그들로부터 시작될 현장의 변화가 벌써부터 플라스틱 업계를 설레게 한다.
멀티솔루션  www.multiplas.co.kr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멀티솔루션, 텐스타 스크류/실린더로 경쟁력 높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