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0년 기술력의 정수가 담긴 유창공업(주)의 기어박스

압출성형기 기어박스 전문 메이커인 유창공업(주)(이하 유창공업)은 지난 1986년 설립된 이래 30년 이상 오롯이 이 분야에서 입지를 다져왔다.

오랜 시간 압출성형기 기어박스 제조 기술력과 노하우를 축적해온 동사는 언제나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목표로 신제품 개발과 더불어 기존 제품의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기어박스라는 한 우물만 우직하게 고집해온 유창공업의 이강읍 대표이사는 “소비자가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개발에 투자하고 있다”며 “오직 기어박스 생산에만 전념함으로써 관련업계로부터 제품의 우수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은 당사는 특히 외산 제품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고 국내 기술력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고 자부했다.

유창공업은 대량 생산을 통해 품질의 규격화를 실현했고, 원가절감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을 구현했으며, 압출기 업체의 용도에 따른 맞춤형 기어박스를 설계·제작함으로써 디자인과 성능, 수명 등에 있어 외산보다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기어박스 대량 양산 시스템 구축

기업의 경쟁력을 가늠할 때 가장 근본적인 고려 요소는 Q, C, D이다. 높은 품질의 제품을, 얼마나 합리적인 가격으로, 또한 빠르게 공급할 수 있는가는 고객 만족을 위한 핵심이다.

유저들이 유창공업을 찾는 이유 역시 이 기본에 충실하기 때문이다.

가장 주목할 만한 부분은 좋은 품질의 기어박스를 대량으로 양산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신속한 공급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이강읍 대표이사는 “조립 공장과 가공 공장을 이원화하여 효율적인 생산이 가능하며, 모든 규격의 기어박스들은 10대 이상씩 대량으로 생산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30년 기술노하우를 돋보이게 한 품질우선주의의 제조 정신은 고객들이 유창공업을 선택하는 중요한 이유이다. 이와 관련해 이강읍 대표이사는 “제품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원가에 구애받지 않고 고품질 부품을 활용해 기어박스를 제조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동사의 기어박스는 니들하우징이 외부에 장착된 구조로, 교체가 간편할 뿐만 아니라 탁월한 기어정밀성과 높은 효율을 자랑한다.

또한 기존의 원형 호퍼가 아닌 사각 형태로 설계되어 더욱 튼튼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하중, 기계수명, 저소음, 에너지소비, 최종소비자의 유지비 등을 감안하고 제품을 제작함으로써 강한 내구성까지 확보했다.

한편 품질대비 합리적인 가격 역시 고객들이 유창공업의 기어박스를 선호하는 이유 중 하나이다.

 

 

 

좋은 품질은 완벽한 마무리에서 비롯된다

고품질 기어박스 제조의 시작이 좋은 소재와 부품을 활용하는 것이라면, 그 끝은 깐깐한 검수로 마무리된다.

유창공업은 고객들에게 불량 없는 기어박스를 제공하기 위해 제품 조립 후, 출하하기 전 철저한 검토 후 출고를 원칙으로 한다.

 

 

 

상생, 그리고 화합을 그리는 기업 ‘유창공업(주)’

이강읍 대표이사는 “좋은 품질의 기어박스를 대량으로, 또한 합리적인 가격에 신속히 공급함으로써 기업의 성장을 도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아울러 선의의 경쟁을 통한 업계의 상생도 중요하다”는 말로 기업 경영에 대한 소신을 전했다. 그는 “무분별한 경쟁보다는 비록 경쟁 관계이지만 각자가 장점을 지닌 고유의 영역에서 서로 특성을 살려 시장 자체의 파이를 키우는 것이 필요하다”고 전하기도 했다.

또한 이강읍 대표이사는 기업 외적으로는 상생을 추구하며 내적으로는 구성원 간의 화합을 강조했다. “기술력이 뛰어난 전문 인력들이 오랜 시간 회사와 함께해준 덕분에 늘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었다”며 직원들에게 감사를 전한 그는 “단순이 이윤을 쫓는 기업이 아닌, 직원과 고객의 행복을 추구하고, 사회적 기업으로서 도리를 다하며 순리대로 기업을 운영할 것”이라는 포부를 전했다.


유창공업(주) www.u-chang.kr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유창공업(주)의 기어박스, ‘국산 브랜드’의 품격을 높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