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그래핀 전문기업 (주)멕스플로러가 세계 최초로 ‘비산화 수분산 그래핀 페이스트’를 출시했다. 이는 (주)멕스플로러의 핵심기술인 고품질 비산화 수분산 그래핀 양산 기술을 통해 탄생한 성과로, 우수한 물성과 가격경쟁력을 통해 다양한 산업에 적용될 준비를 마친 상태다. (주)멕스플로러는 지난 3월에도 비산화 그래핀 출시로 주목을 받은 바 있다.
관계자는 “꿈의 물질이라 불리는 그래핀의 양산기술을 완료해 현재 대부분의 첨단 소재군에 적용이 가능한 단계”라며 자신감을 전했다. 현재 (주)멕스플로러는 유기용매에 분산되는 비산화 그래핀과 수분산 그래핀, 3D 그래핀 파우더를 개발 완료해 순차적으로 시장에 공급하고 있으며, 양산설비 구축을 위한 작업도 진행 중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비산화 수분산 그래핀 페이스트는 물(H2O)에 분산된 그래핀으로, 우수한 품질과 친환경성에 사용자 편의성까지 갖춘 제품이다. 이는 그 자체만으로도 전도성 페이스트를 비롯해 전도성 도료, 차폐도료, 코팅재료 시장에 바로 적용이 가능해 그래핀의 사용화에 큰 기폭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주)멕스플로러 측은 “세계 최고의 그래핀 제조와 향후 순차적으로 발표될 고부가 그래핀 응용소재들을 통해 우리나라가 첨단 소재분야의 First Mover로 도약하는데 기여하고 싶다” 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주)멕스플로러는 지난 7월 ‘2015 대한민국 창조경영 대상(신소재부문)’을 수상하는 등 기술력과 제품 품질을 널리 인정받고 있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주)멕스플로러,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비산화 수분산 그래핀 페이스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