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일에 기반을 둔 Mahle이 DSM의 고내열 폴리아미드 46, Stanyl® Diablo OCD 2100을 사용해 최초로 대용량 고내열 플라스틱 AIM/CAC 결합 시스템을 개발한데 이어, 이를 BMW의 B48 엔진에 사용하고 있다. BMW는 B48 엔진을 몇 가지 다른 종류의 차량 모델에 사용 중이라고 밝혔다.


앞서 DSM은 공냉식 CAC 또는 통합된 유체 냉각 방식을 사용하는 CAC 여부에 상관없이 흡기 매니폴드에 고성능 소재를 사용하는 완전한 포트폴리오를 제시한 바 있다. 여기에는 Akulon® 폴리아미드 6, Akulon Diablo 폴리아미드 66, Stanyl 및 Stanyl Diablo 폴리아미드 46 등이 포함되는데, DSM은 최대 230°C의 온도에서 연속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Diablo 기술을 사용했으며, 기존의 Stanyl Diablo 등급을 넘어서는 새로운 Stanyl Diablo HDT2700는 해당 부문 최고의 열변형 온도(HDT - Heat Deflection Temperature)를 구현했다.


한편 Stanyl Diablo 소재는 금속을 대체하고 알루미늄 대비 최대 40%의 중량을 감소시키는 한편, 더 극한으로 요구되는 엔진후드 성능 하에서 견고한 성능, 기능 일체성 및 설계 유연성을 제공하며, 탁월한 공정 특성을 통해 소재 비용 및 생산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DSM Stanyl Diablo, 고내열 플라스틱 AIM/CAC 결합 시스템 선보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