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밴드자동와인더로 국내외 종횡무진 활약을 이어온 대성EXT가 전력효율을 높인 재생 압출기를 시장에 소개했다.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한 만큼 이번 제품 역시 전력난이라는 현장의 고민을 속시원하게 해결한 제품을 선보인 것이다.


최근 전 산업에 걸친 '전력 줄이기' 트렌드에 맞춘 이 제품은 기계를 작게 설계해 전력은 줄이고 효율성에 집중했다.


"히터를 이용해 대형 모터를 돌려야 하는 재생 압출기는 엄청난 전기 비용이 사업장의 부담으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았다"고 설명한 대성EXT는 콤팩트한 기계를 통해 전력소비량을 줄이면서 생산량은 오히려 더 많이 확보할 수 있는 기계를 탄생시키는데 성공했다.  


이 제품이 갖는 장점은 이 뿐만이 아니다. 재생 압출 수 망을 교체할 때 플라스틱 가닥이 끊어지는 문제점도 말끔히 개선했다. 기존 재생 압출기의 경우 이물질을 걸러주는 망을 장착하게 되는데 이를 교체할 때마다 플라스틱 가닥을 끊어냈다가 다시 이어붙여야 하는 불편이 있어왔다.


대성EXT는 "특수 설계된 이 제품은 새로운 망을 꽂아도 플라스틱 가닥이 끊어지지 않도록 기술적 보완이 적용되어 효율성도 한 층 더 높아질 것"이라며 자신감을 전했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대성EXT, 전력효율 극대화한 재생 압출기 소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