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트리보 폴리머 소재의 너트와 아노다이징 알루미늄 리드 스크류


이구스가 아노다이징 알루미늄 소재의 리드 스크류 Dryspin을 소개했다.
트리보 플라스틱 소재의 너트와 알루미늄 리드 스크류가 결합된 Dryspin은 급유와 유지보수가 필요 없을 뿐만 아니라 스테인리스 스틸보다 3배 더 가벼운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함으로써 무려 60%에 달하는 경량화를 실현했다. 또한 특유의 비대칭 스크류 형상으로 연속 가동에 있어 다섯 배 이상의 긴 수명을 갖는 점도 특징이다.
6~20㎜까지의 사이즈로 출시된 이 제품은 좁은 공간에서도 진동 흡수 및 저소음 구동이 가능하다.
플라스틱과 알루미늄이 갖는 장점은 매우 가볍다는 것 외에도 우수한 내마모성과 낮은 마찰계수 등 다양하다. 한국 이구스의 직동 베어링 제품 담당 김성우 부장은 “나사산의 기하학적 구조와 최적화된 각도는 리드 스크류의 효율을 더욱 향상시키고 구동력은 감소시키는 역할을 한다”며 “여기에 이구스의 고성능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너트가 결합되면서 영구적으로 무급유 기능이 가능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FDA승인 재질로는 A180, 고온 적용의 경우에는 J350과 같이 적용 용도에 따라 4개의 너트 재질을 선택할 수 있으며 오른쪽/왼쪽 나사산 타입이나 원통/ 플랜지 형상, 안티 백래시 기능과 같은 추가 옵션도 선정이 가능하다”며 소비자 옵션 선택에 대한 사항도 덧붙여 설명했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이구스, 스테인리스 스틸보다 3배 더 가벼워진 신제품 리드 스크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