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306-대경인물.jpg



수직형 사출성형기 선두주자 ‘대경유압’

1989년 설립된 이래 꾸준히 수직형 사출성형기를 개발, 제작해온 (주)대경유압(이하 대경유압, www.dkv2000.com)은 고객이 요구하는 맞춤형 기계 제작에서부터 철저한 사후관리까지 책임지고 있는, 수직형 사출성형기 분야의 선두업체이다.

 

특히 동사는 자동차와 관련해 국내 최초로 ‘에어필터 전용 사출성형기’를 개발해 국내 완성차 메이커 및 외국계 1차 밴더, A/S 부품 수출업체 등에 사출성형기를 공급하고 있으며 정밀필터, 커넥터, 센서 및 스위치류, 후프 성형 전용기 등 특수 전용 수직형 사출성형기를 개발·생산하고 있다. 더불어 최고 수준의 재현성, 생산성, 내구성을 실현한 LED 전용 초고속 사출성형기를 생산하고 있으며, 전선/파워코드 전용 사출성형기 역시 국내 최초로 개발해 현재 국/내외 유수 관련 업체에 다량으로 공급하고 있다.

 

탄탄한 기술력으로 ‘명품’ 수직형 사출성형기 선보여

대경유압의 이준형 대표이사는 동사의 수직형 사출성형기가 ‘명품’으로 불리기 위해 필요한 최우선 요건으로 ‘기술력’을 꼽았다.

수직형 사출성형기는 기존의 수평형 사출성형기와는 다르게 엔드유저의 오더에 따라 개발과 양산을 병행해야 한다. 이러한 이유로 검증된 노하우와 기술력, 더불어 개발력이 필요하다.

 

이 대표이사는 “수평형 사출성형기는 어느 정도 양산체계를 갖추고 계획생산을 할 수 있지만 수직형 사출성형기의 경우 이러한 양산이 불가능하다”며 “같은 시리즈라도 생산 제품에 따라 기계가 전부 달라지는 수직형 사출성형기의 특성 상 고객사의 주문에 따라 기계 타입과 몰드 클램핑 유닛, 인젝션 유닛 등을 적합하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기술력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탄탄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생산된 수직형 사출성형기 제품들은 고객들 사이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동사의 수직형 사출성형기는 기존의 외산 제품을 대체할 수 있는 높은 품질을 구현해 글로벌 기업들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

이 대표이사는 “세계 시장을 타깃으로 삼고 있는 고객사들이 국내 벤더업체에서 외산 수직형 사출성형기를 국산으로 대체하고자 당사를 많이 찾았다”며 “이들의 품질 테스트를 거쳐 많은 국산화 대체 개발은 물론 글로벌 기업들의 타 국가 생산 현장에까지 사출성형기를 공급하는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그는 “외산기계의 높은 품질에 지지 않는 기계를 국산화함으로써 고객들에게 편리한 유지보수, 뛰어난 비용절감 등의 효과를 제공할 수 있었다”며 “가격대비 만족할 수 있는 우수한 품질의 수직형 사출성형기를 개발함으로써 고객들이 당사 기계를 채용한 것에 대해 후회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했으며, 우리는 이를 실현할 자신감이 있었다”고 밝혔다.

 

고객만족 위한 방대한 제품 라인 업 보유

대경제품.jpg

대경유압이 개발하고 공급하는 수직형 사출성형기의 종류는 100여 가지가 넘으며, 고객사의 요구에 따라 최적화된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능력과 노하우를 지니고 있다.

이 대표이사는 “각각의 성형 제품에 따라 기계의 종류와 모델이 달라 주요 제품군을 정하기가 쉽지 않지만, 최근에는 제품의 재현성 등 탁월한 성능을 보이고 있는 초절전 정밀사출성형기의 AC 서보 펌프 모터 컨트롤시스템(하이브리드 타입)이 선호되고 있다”고 밝혔다.

 

· DKV-EHC/ESHC2

1989년 국내 최대 자동차에어필터 전문회사인 J사는 이제껏 일본의 최고급기계로 자사의 에어필터를 제작했으나 원가절감을 목표로 대경유압에 금형을 제공하며 동일한 품질의 수직형 사출성형기 개발을 의뢰했다. 이에 동사는 국내 최초로 에어필터 전용 수직형 사출성형기를 국산화했고, 이후 동사의 기계가 양질의 제품을 생산하며 품질을 검증받음으로써 국산 제품의 위상 제고에 이바지했다.

에어필터 전용 수직형 사출성형기인 ‘DKV-EHC/ESHC2’ 시리즈는 4주식 Tie-bar의 수직형 형체 및 수평 스크류 실린더 부와 수직형 노즐 터치부를 구현함으로써 설치 면적을 최소화시켰다.

특히 금형 탈부착이 용이하고 조작이 간편하며 다양한 인서트 성형, 자동차용 에어필터 및 항균필터, 가전, 전기, 자동차 전장품 등의 사출에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싱글형 및 전진 슬라이드형 테이블 타입을 성형 제품 구조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 DKV-ECH

대경유압의 주요 사출성형기 중 빼놓을 수 없는 또 다른 기계가 바로 LED 전용 초고속 초정밀 수직형 사출성형기인 ‘DKV-ECH’이다.

0.4㎜의 초박형 LED 성형이 가능하도록 정밀제어장치를 탑재했고, 고감도 금형보호와 형체승압시간 단축을 실현한 이 수직형 사출성형기는 Hoop 성형 및 인서트 자동화 시스템에 대응이 가능하다.

또한 800㎜/sec의 고속 사이클이 가능하고, 고응답 사출을 위한 주문형 서보밸브를 적용했으며, 휴대폰 사이드 뷰용 LED 및 LED 모니터용 BLULED 등의 성형에 사용될 수 있다.

±0.5℃의 정밀한 온도제어가 가능하고 AC 서보모터 컨트롤 시스템을 이용한 하이브리드 제어가 가능하며 필요 시 서보 전동 이젝터 구동장치를 장착할 수 있다.

· DKV-ERCH

4주식 타이바 방식으로 안정성 도모 및 다양한 금형 대응을 실현한 초절전 초고속 하이브리드 타입 수직형 사출성형기인 DKV-ERCH는 전자 Closed-loop 제어 시스템 및 서보밸브를 적용한 초고속/초정밀 사출성형기이다.

 

테이블 회전방식의 다양한 구조설계로 고객의 요구에 따라 대응이 가능한 이 기계는 회전판 상승기능 채택으로 회전 시 마찰이 없어 장시간 사용 시에도 성능의 변화가 없다.

더불어 고속/저속 회전절환 시 유연한 동작과 위치정밀 제어장치가 3종(브레이크 회로, 스톱바 장치, 테이블 로크)으로 적용되어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형폐 시 에젝터 동시동작으로 생산성을 극대화시켰고, 가변펌프 적용으로 피드백 제어에 의한 정밀 재현성을 실현했다.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승승장구

대경유압의 수직형 사출성형기 제품들은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국산 기계의 자부심을 드높이고 있다.

동사의 수직형 사출성형기가 사랑받는 이유는 다양하다. 우선 대경유압의 사출성형기가 사출한 사출 제품의 품질이 우수하고, 또한 뛰어난 품질과 더불어 철저한 사후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A/S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이 타사와 차별화되는 경쟁력이라 할 수 있다”는 이 대표이사는 “기계는 불편함과 고장의 원인만 알면 누구나 고칠 수 있다. 하지만 사람의 병처럼 기계 역시 수만 가지의 경우의 수에서 고장 진단을 내리고, 처방해야 되기 때문에 기술력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 부분에서 동사의 수십 년 노하우는 빛을 발휘한다.

 

대경유압의 기술진들은 수십 년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사들의 불편함을 해소해 주고, A/S에 대해서도 정확한 진단을 통한 즉각적인 대응을 펼치고 있다.

한편 이 대표이사는 “이러한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다는 점이 해외에서도 외국기계들과 견주어 경쟁력을 갖출 수 있었던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대경유압의 최대 목표 ‘고객사의 수익 창출!’

지난 2012년도는 국제적인 자재 원가상승 및 정권교체와 맞물려 후반기 사출 시장이 위축된 한해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경유압은 꾸준히 고객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최근에는 자동차 필터 수요 증가로 인해 이에 최적화된 대경유압의 전문 사출성형기가 각광받고 있다.

이처럼 위기 속에서도 고객들의 변함없는 사랑으로 이를 극복할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 이 대표이사는 “기계는 우선 제품이 완벽하게 사출되어야 한다”며 “이는 절대적으로 변하지 않는 조건”이라고 밝혔다.

 

또한 사출 제품의 완벽한 품질을 고려하면서도 고객사의 입장에서 사용의 편리와 안정을 보장해주는 점 역시 동사의 강점이다.

이에 대해 그는 “당사의 입장에서 핑계를 대지 않고, 고객사의 수익창출을 최대목적으로 설정함으로써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다”고 밝혔다.

 

2013년 더 높은 도약 준비할 것

수직형 사출성형기의 명품화 및 최고의 자리를 고수하겠다는 포부를 밝힌 당사가 2013년에는 더욱 진취적인 사고와 적극적인 행동으로 변화를 이끌어낼 것으로 전망된다.

보다 높은 곳으로의 도약을 위해 신제품 개발 및 기존 제품에 대한 개선을 통해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믿을 수 있는 제품으로 승부하겠다는 이 대표이사는 “올해 역시 국내외 여건이 불투명한 상황 속에서 경기둔화가 예상되지만, 이러한 위기를 극복해낼 수 있는 우리만의 경쟁력으로 위기를 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기존 제품에 대한 개선, 신속한 서비스 및 믿음과 신뢰를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대경유압. 수직형 사출성형기 분야에서 승승장구하는 동사의 2013년을 응원한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주)대경유압이 말하는 ‘명품 수직형 사출성형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