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진. 아성프랜트(주) 김만철 대표이사>


아성프랜트, 신제품 ‘자동수분측정기’ 출시!
불황속에서도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꾸준히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사출·압출 주변기기 전문업체 아성프랜트(주)(이하 아성프랜트)가 최근 자동수분측정기 신제품을 선보이며 새로운 도약을 예고했다. 플라스틱 성형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기계설계부터 제작, 설치보수, 점검에 이르기까지 토털서비스를 제공하던 노력이 아이템 확장으로 이어진 것이다.
“40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아성프랜트는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생산성 혁신을 통해 국내 플라스틱 주변기기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는 회사”라고 동사를 소개한 김만철 대표이사는 “금번에 출시된 신제품 역시 특허를 출원할 정도로 아성플랜트의 기술력이 녹아있는 제품”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수작업에서 탈피한 패러다임의 전환
제품의 최종품질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기에 게을리 해서는 안 될 작업 중 하나인 수분측정은 그동안 수작업을 통해 이뤄져 왔다. 하지만 생산과정에서 바쁘게 움직이는 작업자가 정기적으로 수분측정을 하기엔 여간 번거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자동수분측정기는 이러한 작업을 최소화 시켜주는 제품”이라고 소개한 김만철 대표이사는 “시료를 자동으로 공급받아, 그것을 측정하고 자동으로 폐기처리 한 후 데이터로 전산화할 수 있는 자동수분측정기는 업무시간을 단축시킬 뿐 아니라 데이터의 정확성으로 생산성 향상에 크게 기여한다”며 제품의 우수성을 전했다.   


특히 이 제품은 단순히 터치패널이 아닌 컴퓨터로 모니터가 구성돼 있어, 인터넷 선을 연결하면 사무실에서도 원격으로 컨트롤 및 관리를 할 수 있다는 강점도 가지고 있다.
KOPLAS 2015에서 시범운행을 통해 참관객의 뜨거운 관심을 모은 자동수분측정기는 현재 자동차 부품 생산기업에서 설치돼 높은 품질로 사용자에게 만족감을 선사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사진. 호퍼건조기>


40여년의 기술력 깃든, 아성프랜트의 ‘제습건조기’
수분측정의 자동화를 예고하며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한 아성프랜트의 저변에는 40년 세월의 성장을 이바지한 ‘제습건조기’가 자리잡고 있다.
50㎜ Insulation 이중보온이 되어 있어 Hopper 내부와 외부 온도의 편차에 의한 결로현상(물방울 맺힘)을 100% 차단한 아성프랜트의 제습건조기는 제습한 열풍을 공급해 단시간에 건조를 실현시키며 생산성을 높이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에너지 절감이라는 산업 트렌드에 맞게 건조공기를 순환해 사용함으로써 송풍과 가열을 위한 전기량을 절약시킬 뿐 아니라, 최대노점 -40℃의 안정된 건조를 위한 순환식 설계로 성형 손실을 격감시킨다. 기에 컨트롤 패널에 Graphic Board가 부착되어 있어 작동상태의 이상유무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예약기능, 원료의 이송기능을 기본 사양으로 갖추어 사용의 편리성을 한 단계 높였다.


김만철 대표이사는 “플라스틱 주변기기는 보편화되어 있어 대부분 사양이나 특징들이 비슷하지만 우리는 고객이 요구하는 사항들을 고려해 이를 제품에 반영하고 있다”며 “주로 주문생산방식으로 해온 그간의 이력이 쌓인 제품”이라고 자신있게 설명했다.





“제품으로 평가받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
지난 40년 세월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긴 제습건조기와 동사의 신성장 동력인 자동수분측정기를 출시하며 주변기기 업계에서 입지를 탄탄히 굳혀가고 있는 아성프랜트. 그동안 쌓아온 기술력과 신제품의 성공적인 탄생을 통해 자신감까지 더해지면서 그들은 “앞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다각도로 연구하고 체계화해 제품으로 평가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며 포부를 숨기지 않았다. 더불어 김만철 대표이사는 “제습건조기 외에도 동사가 생산·공급하고 있는 믹서기, 사이로, 분쇄기, 금형온도조절기, 스프링 피더, 원료공급시스템 등을 연계시킨 자동화라인 구축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갈수록 고도화되는 기술발전 추세에 따라 주변기기의 업그레이드는 물론, 플라스틱 성형 공장의 자동화를 위한 고부가 기능의 제품생산에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라는 아성프랜트. 차별화된 제품과 새로운 기술의 혁신으로 끊임없는 변화를 추구하고 있는 동사는, 오늘도 플라스틱 산업에 최적화된 공장자동화 설비를 제공하기 위해 쉼 없이 달리고 있다.



아성프랜트(주) www.asungplant.com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현장맞춤형 기술개발에 집중하고 있는 ‘아성프랜트(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