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이드북.png

중소기업청은 중소기업 정책정보를 중소기업 경영인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중소기업 정책정보 포켓북’을 제작·보급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청은 “‘중소기업이 모르는 정책은 없는 정책과 같다’는 지적과 같이 정책정보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손쉽게 휴대와 활용이 가능하도록 포켓북을 제작하였다”며 그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 중소기업 정책정보 포켓북에는 중소기업 경영인이 알아야 할 산업통상자원부, 금융위원회, 중소기업청 등 12개 관계부처의 100개 핵심정책정보를 수록하고 있다.
수록된 100개 정책은 각 부처 중소기업 정책가운데 1357통합콜센터의 상담문의, 기업마당(www.1357.go.kr) 조회 등을 분석하고, 정책 수요자인 중소기업중앙회 등 중소기업 단체, 중소기업진흥공단 등 지원기관을 비롯한 24개 기관과 협의를 거쳐 엄선한 것으로 알려졌다.
분야별로는 글로벌시장 진출, FTA 활용, 공공구매, 기술개발(R&D), 정책자금 등 10개 분야로 수요자인 기업들의 입장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핵심 정책정보 중심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 책은 기존의 제도 설명중심의 시책설명 책자 등과 차별화하여 수요자인 기업인의 시각에서 작성되어 신청자격·방법, 문의처 등 알짜정보 위주로 이해하기 쉽게 서술한 점이 특징이다.
이번 포켓북은 필요한 핵심정책을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중소기업 지원정책의 상세정보가 스마트폰을 통해 제공되는 모바일 포켓북 기능도 도입됐다. 포켓북 각 페이지 하단의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상세정보가 수록된 모바일 포켓북으로 바로 연동하게 되어 스마트폰을 통해 관련 홈페이지 연결, 담당자 연락처, 신청서식·사업 공고문 등 관련문서 다운로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각종 기업관련 정책정보, 한 권에 담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