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새빛랜드가 일본 NIPPON A&L(구. 미쓰이화학)에서 개발한 플라스틱 사출, 압출성형기용 세정제 타프트레이스를 소개했다.


(주)새빛랜드가 1999년부터 국내 시장에 판매해 온 이 제품은 성형작업에 적용되는 전제수지의 종류와 작업온도에 따라 최적의 제품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먼저 사출성형기용으로는 작업온도 190~320℃ 및 올레핀계(PE ,PP 등) 전제수지에 적용하는 ‘C-10’과, 작업온도 180~300℃ 및 스티렌계(ABS, HIPS 등) 전제수지에 적용하는 ‘M-10’이 있으며, 엔프라(PC, PBT 등)계 및 고온(340℃까지) 작업 성형기 세정에는 ‘T-10’이 주로 활용된다.


또한 압출성형기에 적용되는 ‘C-12’를 비롯해 주로 필름제작 성형기용으로 사용하는 ‘A-12’ 등의 제품을 갖추고 있다.


(주)새빛랜드 측은 “기존 타사 제품의 경우 주로 발포제를 사용하는 세정 방식으로 성형기 내부에 손상을 입히는 경우가 많았고 깨끗한 세정이 어려웠다”며 “타프트레이스의 경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한 계면활성 세정제로, 힘을 들이지 않고 구석구석 완벽한 세정이 가능함은 물론, 성형기 내의 손상 우려가 전혀 없다는 점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세정 시간에 있어서도 타프트레이스는 성형작업의 온도 그대로 세정이 가능해 성형작업과 세정작업의 온도차로 온도조절 시간이 소요되던 기존 제품의 단점을 극복했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주)새빛랜드, 플라스틱 사출, 압출기용 세정제 타프트레이스 소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