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10월 23일(금) JW 메리어트호텔 서울에서 열린 ‘2015 Molding Innovation Day Korea’는 Moldex3D의 응용사례와 더불어 사출성형 해석에 대한 이론과 앞으로의 전망 등을 제시한 자리로서 많은 국내 사출성형 관계자들이 함께 했다. 총 8개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풍성하고 심도 있는 강연으로 유익한 시간이 됐다는 평이 주를 이뤘다. 코어텍시스템이 주최한 Molding Innovation Day 행사를 본지가 다녀왔다.

취재 문정희 기자(press3@engnews.co.kr)



전 세계적인 3D 사출성형 해석 소프트웨어, Moldex3D


플라스틱 성형 업계의 선도적인 CAE 소프트웨어 ‘Moldex3D’의 모든 것을 살펴볼 수 있는 「2015 Molding Innovation Day Korea(이하 몰딩 이노베이션 데이)」가 지난 10월 23일(금) JW 메리어트호텔 서울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Moldex3D의 개발사인 코어텍시스템(CoreTech System Co., Ltd.)이 세계 각국에서 발표한 내용을 한국 고객들과 공유하는 자리로서, 특히 코어텍시스템의 임원 및 연구원(박사)들이 몰딩 이노베이션 데이의 발표를 맡아 풍성하고 심도 있는 강연이 진행되었다.
코어텍시스템 황유신 Sales Manager의 소개로 국내 고객들과 인사를 나눈 Venny Yang CEO는 행사의 시작을 알리며 회사소개와 Moldex3D에 대한 전반적인 개요를 발표했다.




본사가 신주, 대만에 있는 코어텍시스템은 8개의 직영사무실과 159개의 채널 파트너를 보유하고 있으며, 226명의 직원을 둔 규모 있는 회사로서 3D 사출성형 해석 소프트웨어 분야의 리딩 업체로 성장하고 있다. 그리고 코어텍시스템이 개발한 Moldex3D는 플라스틱 및 금형의 설계를 검증하고 최적화하기 위해 시각화된 소프트웨어로서 플라스틱 관련 설계자라면 누구나 한 번쯤 사용해 볼 정도로 전 세계적으로 인지도가 높다.
Venny Yang CEO는 “다양한 성공사례를 통해 Moldex3D의 우수성이 검증되고 있다”며 “앞서가는 제조 시뮬레이션으로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Moldex3D는 플라스틱 및 금형을 제작하는 동안 무수히 많은 시행착오로부터 소모되는 시간, 에너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세계 최고의 CAE 제품이다”라고 말하며 플라스틱 사출성형의 완벽한 솔루션이 바로 Moldex3D라고 강조했다.


Venny Yang CEO


전문적이고 수준 높은 강연 ‘호평’


첫 번째 강연은 코어텍시스템의 David Hsu 박사가 ‘The Development of Mesh and Solver Technology of True Three-Dimensional Injection Molding Analysis’라는 주제로 사출 성형 시뮬레이션의 간략한 역사에 대해 다뤘다.
David Hsu 박사에 따르면 1970년대 초, McGill대학의 Kamal 교수가 사출성형 유동 해석과 수치 알고리즘에 대한 연구를 시작했고, Colin Austin이 1978년 Lay-flat을 기반으로 한 첫 번째 상업용 소프트웨어를 출시했다. 이어 사출 성형 시뮬레이션은 2.5D, Dual-domain, Simplified 3D, True 3D로 이어졌으며, True 3D CAE가 최근 Moldex3D R14로 발전했음을 언급했다.



Ethan Chiu Senior Director(R&D)


이어 Ethan Chiu Senior Director(R&D)가 ‘Theory and Practice of Flow and Packing Analyses’라는 주제로 핫런너의 시뮬레이션 및 MuCell 검증 등을 통한 Moldex3D의 실제 응용사례를 발표했다.
세 번째 강연을 맡은 Jimmy Chien 박사는 ‘Theory and Practice of Cooling and Warpage Analysis’라는 주제를 통해 냉각·변형 해석에 대한 이론 및 실제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을 시작했다. 그는 “사출성형은 그 자체가 물리적, 화학적으로 매우 복잡한 공정으로, CAE 본연의 임무는 ‘정확성’을 쫓는 것”이라며 “현재의 다양한 경험은 미래의 CAE를 발전시키는 토대가 될 것이다”라고 언급했다.
오후 늦게까지 진행된 몰딩 이노베이션 데이는 ‘사출성형 해석의 전망 및 가치’ 섹션을 끝으로 마무리되었다. 이번 행사는 코어텍시스템이 자체적으로 주최해 Moldex3D에 대한 보다 전문적이고 수준 높은 강연으로 참가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와 정확한 시뮬레이션으로 플라스틱 및 금형 산업을 변화시키는 사출성형 솔루션 Moldex3D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Moldex3D 한국총판(www.moldex3d.c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immy Chien 박사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2015 Molding Innovation Day Korea, 플라스틱 및 금형 산업을 변화시키는 사출성형 솔루션 제시
댓글